[테킬라 추천] 패트론, 몬테알반, 돈훌리오, 호세쿠엘보, 에라두라

[주류] 인간과 술 이야기~/스피릿

[테킬라 추천] 패트론, 몬테알반, 돈훌리오, 호세쿠엘보, 에라두라

홈텐더다운 2020. 12. 15. 23:04
728x90
반응형

왔어요~ 왔어요~ 데낄라 5종이 왔어요!! 순서대로 차차 알아볼까요?

▪️페트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데킬라 패트론은 우두머리, 수호자 등의 뜻을 가지고있는데요. 울트라 프리미엄 테킬라 시장의 70%를 차지하고있고, 최상급 아가베로 분류되는 웨버 블루 아가베(Weber blue agave: 최고의 테킬라가 되기 위한 최적의 당도를 포함하며 산도와 완벽한 균형) 100%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아가베의 수확량에 따라 달라져 한해에 몇만병 정도 한정생산을 하는 제품입니다. 아가베 수확, 증류, 숙성, 병 제작, 제품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므로, 패트론 1병이 생산되려면 각기 다른 역할을 지닌 60여 명이 필요하죠. 특히 패트론의 아이콘으로 여겨지는 병은 유리 공예 장인들이 직접 입으로 불어 모양을 만드는 핸드 블로우 방식으로 만들어 표면도 매끄럽지 않고 모양도 조금씩 달라 다 마시고 화병으로 써도 정말 좋습니다. 가볍고 굉장히 깨끗하면서 신선한 아가베와 향긋한 오렌지향과 과일향이 특징인 아이라 페스티벌 가면 페트론 부스 바텐더분들이랑 안면 익힐 정도로 기분좋게 퍼마시고 취할 수 있는 테킬라입니다.

▪️몬테알반: 불과 유황의 풍미가 확실한 몬테 알반은 멕시코 남부의 고고학 유적지 이름인데요. 다른 메즈칼과 달리 인공적인 첨가제가 없어 세계에서 가장 판매가 잘 되는 메즈칼입니다. 그리고 병바닥에 있는 애벌레때문에 깜짝 놀라기도 하는데요. 용설란 표면에 붙어 사는 나방 유충의 일종으로 ‘구사노’라고 부르며 이 벌레가 넓은 세상으로 가는 열쇠를 가지고 있는데, 벌레를 먹은 사람에게 그 문이 열린다 하여 행운의 상징입니다. 멕시코 사람들이 축하 자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피릿이자 진정한 테킬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메즈칼, 제가 바에서 일할 때 유아인님께서 메즈칼만 찾으신 이유를 알것 같네요.

▪️돈 훌리오: 15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장이 된 돈 훌리오는 테킬라 산업의 가능성을 엿보고 17살에 최고급 테킬라를 생산하기 위해 직접 최적의 아가베를 선별하고 수작업으로 발효, 증류 후 숙성 등 모든 생산과정을 직접 관리해 세계에서 가장 부드러운 테킬라로 명성을 얻게 되었죠. 아즈텍 문명의 전통기법을 사용해 증류과정에서 수액의 쓴맛을 제거했고 숙성기간동안 창고에서 물안개를 뿌리며 일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다른 제품과 차별점을 두고, 일관성 있는 품질을 유지한 40여년의 노력 끝에 1987년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낮고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병 디자인도 술을 마시며 대화하는 상대방의 얼굴을 가리지 않도록 세심히 의도한 것처럼 부드러운 목넘김과 아가베 특유의 달콤함이 오늘날 바텐더가 가장 선호하는 테킬라 중 하나인 이유일 것 같습니다.

▪️호세쿠엘보: 테킬라 산업의 창시자이자 오늘까지 사랑받는 대표적인 테킬라 브랜드죠. 1795년 설립된 쿠엘보 테킬라의 창시자인 돈 호세 안토니오 드 쿠엘보(Don Jose Antonio de Cuervo)는 큰 아가베 농장을 소유했고, 카를로스 4세에게 최초로 상업적인 테킬라 제조 면허를 받았었습니다. 쿠엘보 테킬라 사업은 호세 가문이 100% 소유하고 있으며 200년 넘는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데요. 1873년부터 텍사스로 테킬라 3통을 보냄으로써 미국 수출을 시작했으며, 테킬라를 널리 유통하기 위해 최초로 병을 사용했습니다. 쿠엘보란 까마귀를 의미하는데, 검정 새를 로고로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쉽게 인식될 수 있었죠. 그리고 호세 쿠엘보의 레이블에는 제품명 위에 동전들이 있는데 1907년, 1910년, 1923년에 수상한 세계적인 상을 상징합니다.

▪️에라두라: 창시자의 아들 아우렐리오 로페즈(Aurelio López)가 어느 날 아가베 농장에서 반짝이는 금빛 물건을 발견했는데, 집어보니 행운의 상징인 말발굽(스페인어로 Herradura)이었던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1870년에 창립되어 현재까지 5대째 운영되고 있는 유서 깊은 브랜드이며 최초로 오크통에서 숙성한 테킬라를 탄생시켰으며, 그만큼 뛰어난 숙성기술을 자랑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생성과정의 'All Natural' 판정을 받았으며 아네호가 가장 인기가 좋은데요. 멕시코법에 의해 아네호로 인정받기 위해 필요한 숙성 기간인 1년 보다 두배 이상인 25개월간 숙성되어 오크통 냄새가 나는 어두운 호박빛 주정이 입안 가득 복합적인 스파이시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크 어느덧 주당이 되어 테킬라 마실때 특유의 타오르는 목을 느낄 수 없게된 저로서는 페스티벌에서 빠질수 없는 이녀석 많이 그리운 밤이네요~ 레이빙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오늘도 홈텐딩해봅시다!🤪👽👾👻

데킬라일러스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