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터키 뮬드 사이더] 뱅쇼만큼 만들기 쉬운 따뜻한 사과 칵테일

[주류] 인간과 술 이야기~/홈텐딩

[켄터키 뮬드 사이더] 뱅쇼만큼 만들기 쉬운 따뜻한 사과 칵테일

홈텐더다운 2021. 1. 21. 17:27
728x90
반응형

 

예산 사과즙

안녕하세요 홈텐더다운입니다! 이번에 한파는 모두 지나가고 따뜻한 겨울 및 초봄을 맞이하고자 웜칵테일을 직접 만들어보니 뱅쇼랑 재료가 거의 겹치면서 만들기 쉬운 뮬드 사이더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려합니다. 뱅쇼 재료가 있으신 분들 모두모두 모여라~
저는 사이더 베이스로 ‘해가준 사과생즙’을 사용해 만들었는데요. 이 브랜드로 매일같이 먹은지 벌써 10년이 다되어가네요. 예산 황토사과 100%로 착즙해 원액을 만들어 정말 프레쉬한 싱그러운 사과즙인지라 여러분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체국쇼핑] 예산황토사과 해가준 사과생즙 50포

가격 : 29,000원

mall.epost.go.kr

 

켄터키 뮬드 사이더 만드는 법

켄터키 뮬드 사이더는 제가 '칵테일' 카테고리의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래도 켄터키 뮬드 사이더에 대해 더 자세하고 재미난 내용 다시한번 더 복습해볼까요? 

 

[버번 위스키 칵테일] 켄터키 뮬드 사이더와 칵테일 어원

어제 폭설로 귀갓길 많이 힘드셨을것 같아요. 그래도 마음속의 순수함으로 아름다운 겨울을 즐겨보셨나요? 저는 손발 꽁꽁 동상이 여기저기 걸렸답니다🧤🧦🧣그럴때 따뜻한 켄터키 뮬드 사

hometender-daun.tistory.com

- 레시피: 버번 위스키45ml, 사과주스 120ml, 꿀 1tsp 혹은 설탕 1tsp, 클로브 1/2 tsp, 시나몬스틱 1ea
- 메이킹: 위스키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중간불에 향신료들이 음료에 적절히 어우러지도록 10분정도 졸여줍니다. 전자렌지에 미리 데워놓은 머그잔에 위스키를 붓고 졸여준 음료를 채워줍니다.
- 가니쉬: 레몬휠과 시나몬 스틱을 넣어 휘휘 저어주면 완성!

버팔로 트레이스

평소에도 아침마다 마시는 해가준 사과 생즙은 무색소, 무방부제, 무설탕 오직 국내산 친환경 사과를 끓이지않고 착즙해 저온살균한 생즙제품이라 식후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처럼 입가심하기 정말 좋은 제품인데요. 물한방울 넣지 않고 만든 사과즙으로 사이더를 만드니 마치 깔바도스같은 사과 풍미와 스파이스들의 맛이 버번 위스키의 오크, 가죽향과 어우러져 녹진하게 배가 되어줍니다. 식전주로 위를 따스히 데워주고 파스타와 스테이크를 먹어보니 페어링이 아주 기가막혔습니다. 이정도면 없던 감기도 떨쳐내줄듯하네요.

버번 위스키 칵테일

한두입 마셔보다 저는 왠지 시나몬을 훈연해 음료에 스모크를 입히면 더 맛있을것 같아 이렇게 훈연해서 마셔보았는데요. 역시나 기가막힌 가니쉬였습니다. 우연히 버번 위스키 베이스 칵테일을 찾아보다가 알게된 켄터키 뮬드 사이더에 대해 머리로만 이해했었는데 직접 맛을 보니 이제야 식견이 더욱 확장된 기분이네요. 아직 한국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웜칵테일, 켄터키 뮬드 사이더 온세상 사람들이 다 마셔봐줬으면 좋겠습니다. 뱅쇼만큼 만들기 쉽고 재미있는 이 사이더 음료, 이겨울이 가기전에 다함께 만들어봐요! 
이상 홈텐더다운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