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하우스] 32년 전통 숙명여대 원조 와플 맛집! (메뉴, 주소, 시간, 전화)

[공간] 소중한 힙플레이스

[와플하우스] 32년 전통 숙명여대 원조 와플 맛집! (메뉴, 주소, 시간, 전화)

홈텐더다운 2021. 1. 10. 21:16
728x90
반응형

 

와플하우스 위치

 

안녕하세요 홈텐더다운입니다!

제가 학교다닐때 정말 추억이 많은 애정어린 곳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숙대생들과 그의 지인들이라면 이만퍼 알고있는 와플하우스인데요! 이곳은 무려 1989년부터 시작된 원조와플집으로 정말 변함없는 진득한 와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저는 와플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집 와플은 비법이 뭔지, 정말 모양만 흉내낸 일반적인 와플 맛이 아니라 버터의 향미가 살아있고 겉바속촉의 정석이자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글 쓰면서도 벌써 침고이는데.. 위치 및 운영시간 안내드릴게요.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동2가 청파로45길 37

와플하우스

★★★★☆ · 카페 · 청파동2가 청파로45길 37

www.google.com

오픈 | 월요일 - 일요일 11 am - 11 pm

전화 | 02-711-2649

 

와플하우스 가는길

 

와플하우스는 사실 3번 자리를 옮겼다고 해요. 원래 길에서 시작되었는데 맛의 비법덕에 현재의 자리로 정착해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있죠. 지금은 가업을 이은 따님분들께서 운영중이신데, 그래서인지 감성이 숙대의 분위기와 정말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특히나 제가 전공한 수업의 교수님께서 직접 이 공간을 리모델링해주셔서 더욱 뜻깊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와플하우스 메뉴판

 

제가 학교다니던 시절보다 다양한 메뉴가 많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와플만큼은 클래식하게 신메뉴도, 가격조정도 없이 그대로 판매되고 있네요. 물가 상승에도 역시 맛집은 인정넘치는 자비를 베풀어 줍니다. 앞으로 자주 와서 신메뉴들도 다 섭렵해봐야겠어요.

 

와플하우스 커피 원두

 

오히려 퀄리티가 높아져 앤트러사이트 원두로 커피를 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고소한 커피와 싱그러운 사과잼 와플은 제가 제일 애정하는 조합입니다. 카페인에 약한 저로서 저녁시간대만 아니었다면 당장 이 조합으로 주문했겠지만, 다행히도 저에겐 훌륭한 대체메뉴인 이집만의 딸기빙수를 시켜보았습니다.

 

와플하우스 코로나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실내취식은 안되고, 포장만 가능한데요. 원래 와플 포장으로도 유명한지라 만약 픽업 원하시는 분들은 상단에 적힌 전화번호로 미리 도착시간을 전해 선주문 해주셔도 됩니다. 집으로 가져와도 바삭한 와플 그대로 즐기실 수 있다는게 이집만의 진정한 장인정신 같아요.

 

와플하우스 포장

 

저는 코로나 집합금지 명령 전에도 방문해서 먹었던 적이 있어서 그때의 사진으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페이보릿은 항상 허니시나몬과 초코와플이지만 이날은 오랜만에 방문한지라 오지리널 버터잼과 초코와플을 먹어보았습니다. 버터잼와플은 여전히 너무 맛있고, 와플위에 딸기빙수를 얹어먹는게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없이 좋아할 조합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방문할때마다 보면 대학생들도 많지만, 항상 가족단위로 많이들 방문한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와플하우스 버터잼와플, 딸기빙수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했던 매쉬드 포테이토!!! 버터 그자체의 고소한 맛이 부드럽게 녹아진 으깬 감자에 고다치즈를 얹어 꿀까지 뿌려진 환상조합입니다. 또먹고싶어지는게 진짜 고문이네요~ 그리고 대미의 장식으로 초코와플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초코잼도 시중에 파는것 같지 않은 눅진한 맛인데요. 쳐발쳐발한 초코들이 따뜻한 와플을 만나 살짝 녹아내려 입안에서 흘러내립니다. 동영상으로 함께 감상해보세요!! 

 

와플하우스 매시드 포테이토, 초코와플

 

초코와플

하.. 진짜 조만간 또 방문해야겠어요 아는맛이 제일 고통스런 맛인걸요.. 하하하 그만큼 여러분들도 용산쪽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반드시!!픽업해서 집에서 맛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와플과 와인의 조합도 정말 좋아해서 포장해서 안주로도 즐긴답니다. 꼭 시도해보세요! 이상 이 맛을 세상 널리 알리고 싶은 홈텐더다운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